실시간검색어

11093B43-3242-4C27-A0A2-3D2594A8993E.png
첫번째. 짜릿하다. 당신은 리븐으로 매드무비 찍었을때의 그 느낌을 아는가? 그 느낌은 야스오, 카타리나와 같은 피지컬 챔피언에게서 오는 등골을 타고 흘러내리는 짜릿함인데, 야스오와 같은 경우는 팀원의 기분을 픽창에서부터 불쾌하게 하고 카타리나같은 경우는 카운터픽이 너무나 많아 현재로선 좋지 않다.
그런데 리븐은 어떠한가? 일단 1티어에
55310262-0722-41C3-BC0D-24D1B3CED563.png
현재 탑라이너로서의 위엄이 크다. 요즘 탑에 올라오는 카르마, 베인같은 류의 개같은 픽이 아닌, 오로지 싸움을 추구하는 순수한 탑챔피언이다. 스킬 구성은 어떠한가? 어마어마한 캔슬링, 4개의 이동기, 2개의 cc기, 자그마치 ad계수 1의 보호막, 잃은 체력 비례 광역딜까지! 정말 효율적이다!

두번째. 어마무시한 킹능성
당신은 리븐을 해 보지 않았음에도 ‘평캔’이라는 단어는 롤하며 한번쯤은 들어봤음직 하다. 리븐은 평타 후 q스킬로 평타의 후딜레이를 없애버리는데, 이건 엄청난 캔슬링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능성을 만들어준다. 기본적인 콤보 몇 개만 알려주자면
1, erqw평rq-딸피잡기
원리는 이러하다. E로 r모션을 씹고 q로 진입, w로 cc, 평타는 패시브, r로 평타모션 캔슬, q로 r모션을 캔슬해주며 깔끔하게 상대를 잡아낼 수 있다!
2. Er평(티아맷)wrq
이 콤보는 약간 난이도가 있다고 볼 수 있다. Er은 똑같은 매커니즘. 평타(패시브), 티아맷으로 평타모션캔슬, w로 cc, rq로 마무리(e를 쓰면 w모션을 캔슬하기 쉽다!)
3. r refqwqq
이건 그 유명한 박스박스의 4인바론트라이 막기 콤보이다(필자는 연습모드에서 말고 성공해본 적이 없다). 난이도는 최상.
이건 조금 복잡한데, 일단 r로 궁극기를 활성화시키고, 상대 여럿이 딸피로 뭉쳐있을 때, re로 궁 모션을 캔슬해주고, 빠르게fqw로 상대를 묶어주면(엄청난 꼬이지 않는 손이 필요함) 당신이 re했을 때 그 바람가르기가 적중하며 매드무비를 만들어낸다!
콤보는 나도 지치니 그만하도록 하자.
(이쯤되면 캔슬이 컨셉인 챔프 아니냐)

세번째. 손과 머리만 있다면 아무리 불가능한 챔프도 상대 가능하다!
이건 앞에서도 설명했지만, 일단 카운터 픽이 상당히 적다(원거리류, 레넥, 제이스정도?) 솔직히 원거리 챔프의 경우에는 상대하기 무척 까다롭다(베인만나면 닷지추천)
그러나 레넥같은 경우는 e의 돌진방향 반대로 피해버리면 w를 쓰기 애매해지고, 제이스같은 경우는 적당히 사리다 나만 궁있는 6렙탐을 잡으면 쉽게 잡을 수 있다.

후.. 솔직히 이정도로 재미와 감동을 주는 챔피언은 리그오브레전드에 존재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숙련도가 필요하나, 어느정도 매커니즘를 이해하면 다시는 헤어나올 수 없는 챔피언이다. 꼭 해보시길.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