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검색어

<1박 2일>에서 역사 인물 퀴즈가 나옴

 

 

 

첫번째로 딘딘이 도전함

 

문제 : 완도에서 태어난 인물로 

신라 흥덕왕 3년, 청해진을 설치하고 

당나라와 신라, 일본을 잇는 해상 무역을 주도하며 

'해상왕'이라는 별명까지 얻은 분은 장보고이죠.

 

 

 

다음 중 장보고는???

 

엥????????ㅋㅋㅋㅋㅋㅋㅋㅋ뭐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보기가 다 최수종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기중 장보고 역할을 한 최수종을 골라야함ㅋㅋ

 

 

 

딘딘이 5번을 선택했고,

딘딘이 5번이라고 생각하는 이유가

화려한 금관과 장신구가 권력의 상징이었던 신라라서 5번을 선택함

5번은 신라 시대가 맞긴 함

 

 

 

 

 

 

근데 땡!! 틀림! 정답은 2번ㅋㅋㅋ

 

 

 

 

 

 

 

 

 

 

 

 

 다음은 김선호

고구려를 건국한 인물은?이 문제임

 

 

고구려를 건국한 인물은 '주몽'이고,

아까 보기를 보고 송일국이 나올거라고 추측함

 

 

 

ㅇㅇ 맞음

다섯개 보기 모두 다 송일국ㅋㅋㅋㅋㅋ

 

 

 

자기는 주몽 팬이었다면서

자신만만해하던 김선호는 4번을 골랐음

 

4번을 고른 이유는

드라마 '주몽'에서 송일국은 수염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근데 정답은 3번ㅋㅋㅋ 

 

 

 

 

 쭈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은 라비 차례,

문제는 태종 이방원은?

 

 

 

라비는 3번 유동근이

조선의 임금이 쓰던 익선관과 모양이 다르다고하니까

 

딘딘이 저건 행사용이라며ㅋㅋㅋㅋㅋㅋ

 

 

근데 딘딘 말이 맞음

저 옷은 나라의 대사나 경축일 등에 입던

금관조복이라고 함

 

 

 

 

암튼 라비는 5번을 선택했지만, 

 

그러나 정답은 2번ㅋㅋㅋ

 

 

 

 

 

 

문세윤 차례 

문제는 다음 중 이순신이 아닌 것은? 임

 

 

문세윤은 4번을 골랐지만...

정답은 1번 

 

 

 

 

 

 

그리고 마지막으로 김종민

보기에서 '장희빈'이 아닌 사람을 골라야 함

 

 

김종민은 1번(전인화)를 선택함.

그 이유는 

전인화는 <장희빈>에 출연했고, 

극중 '인현왕후' 역할을 맡았다며 추론함

 

그러자...다른 멤버들 존경함ㅋㅋㅋ똑똑하다면섴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정답은 5번ㅋㅋㅋㅋㅋ

김종민이 잘못 기억하고 있었음ㅋㅋㅋ

전인화도 장희빈 역할을 했었음ㅋㅋㅋㅋㅋ

 

 

아ㅏㅏㅏ진짜 이렇게 보니까 1도 모르겠다 ㅋㅋㅋㅋ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