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검색어





첫 짤은 프로미스나인 팬이 쓴 댓글에 이해인양이 답글을 단 내용인데 아학 관련 내용이 있어서 같이 첨부합니다.


두번째 짤은 1년전에 데뷔해서 현재도 활동하고 있는 걸그룹 [핑크판타지]이고 밑에 영상은 아이돌학교 출연자이자 핑크판타지 멤버인 조유빈양의 영상입니다.





--- 텍스트 요약본 ---
-Q.체육관 3천명 오디션 직접 봤나?
A. 체육관 오디션을 치루지 않았다. 아이돌학교 오디션을 치룰때 체육관 오디션이 있는지 몰랐고. 전에 연습하던 회사에서 cj를 소개받고 오디션을보게됨(아이돌학교 오디션인지 몰랐음)
CJ : 이 오디션은 엠넷에서 주최하는 프로그램인데 3-40명 뽑을 예정이다. 이 오디션에서 붙기만 하면 그 프로그램(아이돌학교)에서 뽑히든 안뽑히든 데뷔를 시켜주는 프로젝트다.(3-40명은 다 데뷔를 시킬 예정이다.)
이 말을 듣고 오디션을 봤으나 처음에는 불합격을 했으나
촬영 3-4일 전에 아이돌학교 작가에게 아이돌학교에 출연하지 않겠냐? 라고 연락이 와서 출연하게 된 케이스다.


Q2. 퇴소를 하더라도 탈락이 아닌 일반학급으로 전반할수 있다고 했는데 퇴소후에 트레이닝 및 수업이 있었는지?
A. 아학 촬영 중에도 그렇게 알고 있었고 전에는 당연히 그런줄 알았다. 퇴소를 하게 되더라도 트레이닝이나 수업을 통해서 실력을 키우고 데뷔를 하게 될것이다라는 말을 촬영하는 도중에도 여러번 들었다. 촬영전에도 들은 내용이기도 하다.
본인은 뽑혔으니까 데뷔를 하겠구나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촬영에 임했다. (본인 연습생 생활 합해서 가장 열심히 한 순간이라고 함(유빈이 연습생 기간 6-7년))
본인은 중반부에 퇴소를 하게 되었다. 그러나 그 뒤 약속과는 다르게 연락도 없고 트레이닝도 없었다.


Q3. CJ 랑 계약 했나?
A. 계약 하지 않았다. 촬영 도중 일일히 한명 한명 불러 면담을 했었다.(면담내용 : CJ와 계약을 하고 싶어서 그런데 전속 계약을 하지 않겠냐?)
당시 본인은 하겠다라고 답을 함. CJ 측도 알겟다라고 대화가 마쳤었으나, 퇴소를 하고 아이돌학교가 끝나면서 그뒤로 계약이나 향후 이야기도 일절 없었다.
그 이후로 먼저 CJ 측에 연락을 보냄.
유빈 - 그때 이야기했던 계약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CJ - 나중에 정리해서 다시 알려줄게!
이런 말이 오갔고
그뒤로 계속 기다렸으나 CJ 쪽에서 연락이 오지 않았다.

+) 서바이벌 프로다 보니 분량 확보에 대해 노력을 했다.(리액션이나 혼잣말 등등) 하지만 계약건의 문제로 많이 막막했는데 아학을 통해 다른 회사로부터 연락이 많이 왔고 그렇게 데뷔를 할수 있게 되었다.
이 촬영을 하게 되는것도 굉장히 조심스럽다
아학을 통해 데뷔한 픎과 픎팬들도 계시니까
본인도 많이 조심스러운데
본인의 입장으로 생각했을때 좀 억울한 심정이 많아서 말하게 되었다.

+) 촬영하면서 알게된 사실
본인의 경우 방송출연 계약서만 썼다.
하지만 다른 몇몇 사람들은 전속계약+방송출연 계약서만 쓰고 촬영을 시작한 경우도 있었다.(아학 참가자 40명 사이에서 돈 이야기)
본인 외에도 다른 출연 참가자들에게도 많은 억울함이 있지 않았을까 싶다.

-------------
핑크판타지 소속사인 마이돌엔터테이먼트 공식 채널에 올라온 영상이고
본인 입장에서 보면 "(다..당했다 해야되나요..?) [억울한 심정이 많아서 카메라를 켜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